Home > 어린이 마당 > 고민이 생겼어요
사실대로 말하지 않을 적이 있었나요? 왜죠? 거짓말을 했을 때 여러분의 기분은 어땠나요?
“진실한 말은 영원히 남지만, 거짓말은 한 순간만 통할 뿐이다. 악을 꾀하는 사람의 마음에는 속임수가 들어 있지만, 평화를 꾀하는 사람에게는 기쁨이 있다”
(잠언 12장 19절-20절 말씀, 표준새번역).
여러분이 거짓말을 했을 때, 그 다음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나요? 처음 거짓말을 위해서 다른 거짓말을 한 적은 없었나요? 여러분이 거짓말을 하는 것을 알아챈 사람이 있었나요?
여러분이 거짓말을 할 때 여러분을 사랑하시는 하나님과 사람들이 가슴 아파해요. 그분들은 여러분이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지만, 거짓말은 정말 나빠요.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데 초점을 맞출 수 없어서 그분들은 혼란스러워 하세요. 우리가 거짓말하기를 그만 둘 때, 우리는 악한 힘을 이길 수 있어요.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에 초점을 맞출 수 있어요. 그리고 그 사랑은 참된 행복을 가져와요.
하나님, 제가 거짓말을 해서 죄송해요. 저는 거짓말이 하나님과 저를 보살펴주시는 분들의 가슴을 아프게 한다는 것을 알아요. 저를 용서해주세요. 그리고 거짓말이 나쁘다는 것을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저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