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보 창고 > 외국어 성경 검색 > 성경참고자료 보기


Nave 주제 성경은 Orville J. Nave, A.M., D.D., LL.D.이 미육군에서 근무하던 당시 펴내었다. 그는 이 작품이 “14년 동안의 기쁘고도 지치 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연구에서 비롯되었다”고 말했다. 이 책 은 1900년대 초기에 출판되었다. 2만 건 이상의 주제, 하위 주제들과 10만 건 이상의 성경 구절 인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주제 참고 자료는 R. A. 토레이의 New Topical Textbook라는 이 름으로 출간되었다. 이 책은 2만 건 이상의 주제들과 하위 주제들 3만 건의 성경 구절 인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대를 초월하여 Treasury of Scripture Knowledge는 전세계적인 관주 자료의 위치를 지속해 왔다. 거의 완벽하다고 할 수 있는 관주 체계는 R. A. 토레이가 토마스 스콧 목사의 주석과 Comprehensive Bible을 개선하여 이루어 놓았다. 50만 건의 관주는 거의 모두 사용 가능하다.



본 자료는 출판된 것 중 가장 유용하고 실재적인 참고 도서 중의 하나 이다. 풍부한 참고문헌과 심화 연구는 매우 실재적이다. Online Study Bible과 연결되어 있어 검색자들은 연구하고자하는 성경과 관련된 신 학적 개념들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Easton's Bible Dictionary은 스코틀랜드 장로교인 매튜 조지 이스턴 (1823-1894)이 저자이다. 그는 프란츠 델리취의 주석 두권을 영역하기 도 했다.



이 사전은 R.D. 히치콕이 1869년에 출간한 "Hitchcock's New and Complete Analysis of the Holy Bible," 에서 구축된 것이다. 2500 항목 이상의 성경과 배경 자료에 나타난 고유 명사들과 그 뜻에 대하여 기록되어 있다.



킹 제임스 성경의 기원은 거의 400년이나 거슬러 올라기지만, 영어는 시대에 따라 변천되어 왔다. 그래서 KJV 에 사용된 어떤 단어들의 바뀐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 이 자료는 1611년 이후 그 의미가 바뀐 단어를 800개 이상 제시해주고 있다.



성경에 기록된 4,500 이상의 주제와 이름들이 설명되고 분석되어 있 다. "Smith's Bible Dictionary"은 처음 출판된 1860년 이후로 성경 공 부하는 이들에게 개괄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 매우 가치있는 ‘고전’ 은 수 천의 성경 어휘들을 수록한 단순한 사전 이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성경백과는 1896년에 존슨 바이블 컬리지의 설립자인 애슐리 S. 존슨에 의해 쓰여졌다. 이 책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을 더욱 풍 성히 하기를 원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 쓰여졌다.



신약 헬라어 어휘 사전은 테이어와 스미스의 성경 사전에 기타 자료가 추가되어있으며, 키텔의 TDNT도 반영되어 있다. 또한 각 어휘에 대한 가능한 발음을 RealAudio로 제공해 준다.



히브리어 어휘 사전은 BDB, Gesenius 사전과 TWOT에 근거하고 있 다. 그리고 역시 각 어휘에 대한 가능한 발음을 RealAudio로 제공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