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부속기관 > 성서전시실 > 프로그램 안내
각 교회 및 기관에서는 이 프로그램
을 다음과 같이 활용했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S교회 초등부 어린이들 100여 명 방문
지난 겨울 S교회 초등부 어린이들 100여 명이 겨울성경학교 프로그램으로 성서공회를 방문하였습니다. 각각 조별로 출발하여 지하철을 타고 오는 동안 승객들에게 설문을 통하여 기독교에 대한 조사를 하고 간접적으로 전도활동도 하여 많은 사람들의 흥미를 끌었다고 합니다. 성서공회에 도착해서는 세 팀으로 나누어 한 팀은 회의실, 다른 한 팀은 <성서전시실> 나머지 한 팀은 반포부에서 30분씩 강의를 돌아가며 들었습니다. 10가지의 질문서를 만들어야 한다는 성경학교 숙제 때문인지 날카로운 질문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교회에 도착해서는 설문지 결과와 성서공회에서 느낀 바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말씀대로 살아요"가 성경학교 주제래요.
지난해 기독교대한감리교회 여름성경학교 주제는 "말씀대로 살아요”였습니다. 그래서 무더운 여름에 물놀이 대신 본 공회 <성서전시실>을 찾는 교회 학교가 많았습니다. 어린이들은 원문 사본에서부터 여러 역본을 거쳐 한글성경까지의 과정을 보고 우리가 가지고 읽고 있는 성경이 얼마나 소중하고 그 말씀대로 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계수련회는 성경 중심으로
겨울마다 방학을 맞이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좀더 공부하고자 하는 중고등부, 대학부 학생들이 성서공회를 많이 방문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성경이 우리나라로 유입되는 과정과 함께 한국교회사를 들으며 민족애를 고취시키고 말씀 위에 세워진 교회를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또한 마태복음 6장 33절의 말씀을 여러 종류의 영어번역본으로 비교하여 하나님의 말씀이 어떻게 다양하게 표현되었는지를 살펴보았습니다.
고등학교 기독교 서클 특별활동으로
지난 9월, 한 고등학교 기독교 서클 40여 명의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토요일 특별활동으로 성서공회를 방문 하였습니다. 이 학교 기독교 서클에서는 두 달에 한 차례씩 기독교 유적지를 견학하는데, 그 시간을 이용하여 토요일 오전에 방문한 것입니다. 특히 선생님들은 교사 신우회 이름으로 성서공회의 가정회원이 되셔서 계속적으로 성서공회와 연계하기로 하였습니다.
대학부 토요 집회를 성서공회에서
지난 달 광화문에 위치한 모 교회 대학부 학생들이 토요 집회 시간에 성서공회를 방문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을 마친 후 학생들은 성경의 번역과 한국 교회사적인 부분에 대해 심도있는 질문을 하고 나름대로의 결론을 도출하는 토의를 하였습니다.
신학생들 리포트 자료가 풍부
사당동 한 신학교에서 신학생들 12명이 '성경형성사'에 관한 리포트를 준비하기 위해 성서 공회를 방문하였습니다. 수업을 마친 후 방문한 학생들은, 프로그램 내내 녹음을 하고 필기를 하면서 자료를 정리하고 사진 촬영을 하였습니다.
성서학 강의 시간을 성서공회에서
대전의 한 신학교의 신학대학원생들이 성서학 강의 시간에 성서공회를 방문하여 <성서전시실>을 관람하고 강의를 들은 후 <성서학문헌정보자료실>에 들러서 자료실을 이용하는 방법에 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성서학에 관한 방대한 자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실제적인 도움을 받았습니다.
성경공부 시간에 성서공회로 모이세요
지난 10월, 모 교회 크로스웨이 성경공부 반에서 성경에 관한 주제로 모이는 날에 성서공회를 방문하였습니다. 50여 명의 성도들은 공회에서 한글성경의 전래와 번역 그리고 보급에 관한 강의를 들음으로써 성경공부에 준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가지고 성서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많은 성도들이 가정회원에 가입하였습니다.
J교회 전도학교 훈련생들 수료를 앞두고
J교회의 전도학교 훈련생(평신도)들 50명이 전도학교 수료를 앞두고 문서선교 현장을 확인하기위해 성서공회 반포센터(용인 소재)를 방문하였습니다. 수학여행차 방문한 훈련생들은, 성경을 각국에 보내기 위해 포장하는 것과 콘테이너로 발송하는 과정을 둘러본 후 성서사업에 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특히 각 나라에 무상으로 성경을 보급하는 성경보내기 운동에 관심을 가지고 가정회원에 가입하는 성도들이 많았습니다.
H교회 항존직원들 로스기념관에서 수련회를 하면서
H교회 항존직원들 50여 명이 성서공회 수련장인 로스기념관에서 자체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성서사업에 관한 강의를 듣고 비디오로 <성서전시실>을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로스기념관 옆에 위치한 반포센터에서 엄청난 양의 성서용지 등 성서 제작에 필요한 원자재와 제작된 한글성서와 외국어성서가 전산화로 관리되는 것을 보면서 세계 성서 보급을 위한 한국의 역할을 시각적으로 느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성서공회에서는 로스기념관에서 프로그램을 가지는 교회나 단체에서 요청할 경우 이러한 강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역장 성경공부 인도 교육
일주일에 한 번씩 구역장 성경공부 인도 교육 시간에 성서공회를 방문하는 교회들이 많습니다. 안산의 모 교회에서는 구역장들 50여 명이 방문한 후 그 주간 구역예배 시간에 구역원들에게 성경에 관한 메시지를 전했다고 합니다.
노회 원로 목사님들, 장로님들 방문
지난 6월 중순에 한 노회에 소속되어 있는 원로 목사님들과 장로님들 열 분이 성서공회를 방문하셨습니다. 지리산에서 수련회를 하신 후 방문하셨는데 전혀 피곤한 기색없이 성서사업에 관한 설명을 들으시고 <성서전시실>을 관람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동안 성서공회에 관심이 없었으나 활발한 성서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보고 성서사업에 협력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동남아시아 교회 지도자들 방문
모 교회에서 초청한 동남아시아 교회 지도자들 40여 명이 성서공회를 방문하여 성서사업을 통한 한국교회 성장의 배경과, 대한성서공회가 수행 중인 성서사업에 관한 강의를 영어로 들었습니다. 대한성서공회가 세계 성서 보급에 기여하는 것에 대하여 큰 관심을 가졌고, <성서전시실>에서 자신들의 나라로 보내지고 있는 성경을 보고 흥미를 느꼈습니다.
유/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청년부 교회/단체 목회자 해외교회